보스가 등장했음을 알리기 위해서 빨간색으로 배경이 깜빡이게 했다.
DOTween을 이용했고, 보스가 등장하기 전에 Panel을 Red → White → Red → White로 바꿔줌.
정확히는 이미 Red인 Panel의 투명도를 조정하는 것이다.
DOFade()를 이용하면 됨.
추가로 Feel을 이용해서 카메라를 흔드는 것도 구현.
mainCamera에다가 MMCameraOrthographicSizeShaker를 설정해두고 Play() 시키기만 하면 된다.
using MoreMountains.Feedbacks;
using DG.Tweening;
void bossAlarm()
{
playShake();
panelRed();
Invoke("panelWhite",0.75f);
Invoke("panelRed",1.6f);
Invoke("panelWhite",2.35f);
Invoke("playShake",1.6f);
}
void playShake()
{
mainCamera.GetComponent<MMCameraOrthographicSizeShaker>().Play(); //MoreMountains.Feecbacks
}
void panelRed()
{
redPanel.DOFade(0.4f,1f); //DG.Tweening
}
void panelWhite()
{
redPanel.DOFade(0f,1f);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Prefab을 Script에서 불러오기(Resource 폴더 사용) (0) | 2023.03.16 |
---|---|
[C#] 한 글자 씩 나타나게 하는 방법. Substring 이용. (0) | 2023.03.12 |
[유니티] EASY SAVE와 GPGS를 이용하여 클라우드 저장하기 (0) | 2023.03.05 |
[유니티] 블루투스 헤드폰, 이어폰, 스피커 사용 시 소리 멈추는 현상 (0) | 2023.03.01 |
[유니티] GameObject 머지(merge), 합치기 구현하기 (0) | 2023.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