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DOTween이용해서 Panel 깜빡이기

HorseDragon 2023. 3. 9. 16:13

보스가 등장했음을 알리기 위해서 빨간색으로 배경이 깜빡이게 했다.

DOTween을 이용했고, 보스가 등장하기 전에 Panel을 Red → White → Red → White로 바꿔줌.

정확히는 이미 Red인 Panel의 투명도를 조정하는 것이다.

DOFade()를 이용하면 됨.

추가로 Feel을 이용해서 카메라를 흔드는 것도 구현.

mainCamera에다가 MMCameraOrthographicSizeShaker를 설정해두고 Play() 시키기만 하면 된다.

using MoreMountains.Feedbacks;
using DG.Tweening;

void bossAlarm()
    {        
        playShake();
        panelRed();
        Invoke("panelWhite",0.75f);
        Invoke("panelRed",1.6f);
        Invoke("panelWhite",2.35f);
        Invoke("playShake",1.6f);       
    }
    

    void playShake()
    {
        mainCamera.GetComponent<MMCameraOrthographicSizeShaker>().Play(); //MoreMountains.Feecbacks
    }

    void panelRed()
    {        
        redPanel.DOFade(0.4f,1f); //DG.Tweening
    }
    void panelWhite()
    {
        redPanel.DOFade(0f,1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