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만든 앱에서, 블루투스 헤드폰, 이어폰, 스피커를 이용할 때 앱을 내렸다 올리면 소리가 멈추는 현상이 있다.
마찬가지로,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된 상태에서 애드몹 광고를 보고 돌아오면 소리가 멈춘다.
가장 잘 알려진 해결 방안으로는 Player>Other Settings에서 'Mute Other Audio Sources'를 체크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앱을 이용하면서 노래를 듣거나 유튜브를 듣거나 하는 데에 불편함이 있음...
해결방법을 결국 못찾고, Workaround만 찾아보았는데 AudioSettings.Reset() 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AudioSettings.Reset()로 소리를 구현하면,
1. 배경음악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때문에 자연스럽지 않고..
2. 로드가 심한 지, 게임이 종료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Unity - Scripting API: AudioSettings.Reset (unity3d.com)
Unity - Scripting API: AudioSettings.Re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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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s.unity3d.com
이게 유니티 버전 문제인지, 뭐가 문제인지 결국 못 찾았음..
아는 분이 있다면 제발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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