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Particle System으로 만들어진 GameObject의 Rotation이 안되는 문제

HorseDragon 2023. 3. 28. 23:31

게임에서 폭발 이펙트의 Prefab이 Particle System으로 이루어져있다.

스크립트에 Bullet이 Target의 위치에 따라 각도 조절이 되어야 하는데, 각도 조절이 적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

var angle = Mathf.Atan2(dir.y, dir.x) * Mathf.Rad2Deg;
Quaternion arrowAngle = Quaternion.AngleAxis(angle, Vector3.forward);
transform.rotation = arrowAngle;

Particle System이 문제가 될거라는 갓리적 의심을 해서 찾아보니 맞다.

 

Particle System의 Renderer를 들어가서 Render Alignment를 Local로 수정해주면, 해당 Rotation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한다. (default는 View 였음)

특이한 게, 이렇게 설정을 해두면 game play를 하기 전 화면에 해당 prefab을 넣어두면 prefab이 화면에서 보이지가 않는다.

그러다가 Play를 누르면 화면에 정상적으로 보임..

일단 Play가 중요하니까 그냥 넘어가기로 함.